법무부에서 수용자들의 건전한 사회복귀와 직업훈련 등을 위해 교도작업 제품만을 모아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작년 하반기부터 대대적인 정비를 통해 인기 쇼핑몰로 거듭 났는데요. 이 쇼핑몰에 대박상품들이 있다고 해서 그 순위를 한번 알아봤습니다.

 

 

1위는 미송침대입니다.

 

 

 

미송침대는 진주교도소와 광주교도소에서 생산하고 있는데요.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소나무 특유의 향과 질감이 그대로 살아 있습니다. 또한, 침대 아랫 부분을 미닫이 서랍으로 만들어 수납공간으로도 사용할 수 있게 배려하는 등 주부들의 수납고민을 해결해 준 아이디어가 돋보입니다. 크기는 기본 규격이 가로 110㎝, 세로 210㎝, 높이 35㎝인데요. 상담을 통해 크기 조절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일 궁금한 것이 가격일 텐데요. 파격적인 가격!!!! 30만원입니다. 침대가 필요하신 분은 진주교도소 직업훈련과로 전화(055-741-2181)하신 후 내선번호 406번을 누르시면 상담과 주문이 가능합니다.

 

 

2위는 부산교도소에서 생산하고 있는 비누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색감이 아주 좋죠? 이 비누는 색상이 투명하고 다양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야자나 코코넛 향이 첨가되어 있어 향도 좋고 거품도 잘 난다고 하네요. 크기는 140g이고, 가격은 정말 싼데요. 개당 550원 밖에 하지 않습니다. 구입문의와 상담은 부산교도소 직업훈련과로 전화(051-971-0151~3)하신 후 내선번호 406번을 누르시면 됩니다.

 

 

3위는 전주교도소에서 만드는 화장지입니다.

 

 

 

 

이 제품은 올록볼록한 플러스 엠보싱을 사용하여 미끄럽지 않을 뿐만 아니라 흡수성과 강도도 뛰어나 경제성과 품질 양면에서 매우 우수하다고 합니다. 더구나 2005. 6.부터 환경마크를 획득하는 등 친환경 제품이라고 하네요. 50m 길이의 2겹으로 되어 있는데요. 그럼에도 가격은 10롤당 2,900원(일반형)과 3,700원(꽃무늬형) 밖에 되지 않아 매우 저렴합니다. 구입문의와 상담은 전주교도소 직업훈련과로 전화(063-221-9102)하신 후 내선번호 402번 또는 405번을 누르시면 됩니다.

 

 

4위는 장흥교도소에서 만드는 편백나무로 된 좌탁입니다.

 

 

이 제품은 숲의 향기를 맡으며 집에서도 삼림욕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편백나무로 만들었는데요. 편백나무가 삼림욕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는 사실은 모두 알고 계시죠! 기본 사이즈는 165×80×30(cm)인데요. 상담을 통해 디자인이나 크기 등은 조절할 수 있답니다. 가격은 다른 쇼핑몰 보다 훨씬 싼 가격인 30만원이라고 하네요. 구입문의와 상담은 장흥교도소 직업훈련과로 전화(061-860-9405)하신 후 내선번호 402번 또는 405번을 누르시면 됩니다.

 

   

5위는 학원용 책걸상입니다.

 

 

 

 

이 제품은 대구교도소에서 생산하고 있는데요. 학교 또는 학원용으로 사용되며, 고정식이어서 안정감이 뛰어나고 견고할 뿐만 아니라 고급 하이펙 소재를 사용한 의자여서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45×60×71(㎝)의 사이즈이지만, 디자인이나 크기 등을 다르게 한 주문 제작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격이 한 세트에 35,000원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하니 왠만한 유명가구업체의 의자 하나 가격도 되지 않는 것 같네요. 대구교도소 직업훈련과로 전화(053-642-7161)하시면 상담과 구입이 가능합니다.

 

 

인기 고공행진의 비밀은?

그렇다면, 위와 같이 수용자들이 만든 교도작업 제품이 인기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첫째는, 무엇보다도 시중가격과 대비하여 매우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수용자들의 사회복귀와 직업훈련을 위해 만든 것이어서 재료비와 최소한의 공임만을 가격에 포함시키므로 가격이 저렴한 것은 당연하겠죠.

둘째는, 제품이 튼튼하고 견고하다는 것입니다. 재료를 최상급으로 사용하며, 시간에 쫓기지 않고 차근차근 만들게 되므로 제품이 매우 튼튼할 수 밖에 없겠죠?

셋째는, 수용자의 사회복귀와 생계에 도움을 주고 싶다는 것인데요. 교도작업의 취지를 이해해 주시는 분들이 수용자들의 재활의지를 북돋아주기 위해 구입하시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교도작업 제품! 액운을 막아준다.

집에 교도작업 제품이 하나쯤 있으면 집에 들어오는 액운을 막아준다는 애교 섞인 믿음이 있다는 것도 알고 계시죠? 이런 걸 두고 일석이조! 누이좋고 매부좋고! 가재잡고 도랑치고!라고 하는가 봅니다. 여러분도 교도소 쇼핑몰(http://www.corrections.go.kr/ )을 한번 둘러보시고 당장 전화를 한번 해보세요. 아주 저렴한 가격의 튼튼한 제품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글=법무부

이미지=교도소 쇼핑몰 http://www.corrections.go.kr/

 



http://modulaw.com   


Posted by lawmang
: